민트초코의 블로그

#연예, #영화, #세상탐험, #행복

MINT CHOCO

연예,스타/연예인, 스타

영원한 소녀시대 메인보컬 태연의 모든 것 (키, 프로필, 몸매)

세상의즐거움민트초코 2021. 8. 12. 00:08
728x90
반응형

영원한 소녀시대 메인보컬 태연의 모든 것 (키, 프로필, 몸매)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녀시대의 영원한 리더 태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연은 매력적인 음색과 탄탄한 실력을 갖춘 보컬리스트이자 귀여운 마스크로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아이돌의 전형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유복한 가정환경에서 자랐으며 다소 내성적인 성격이었으나 보컬에 남다른 재능을 가졌던 태연은 2004년 제8회 SM 청소년 BEST 선발대회에서 무려 일만 대 일이라는 어마어마한 경쟁에서 1위를 차지하며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태연 프로필

본명 김태연
출생 1989/3/9
신체 160cm, A형, 235mm
학력 전주예술고등학교 방송문화예술과 졸업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소녀시대
포지션 리더, 메인보컬
데뷔 2007년 소녀시대 싱글 1집 다시 만난 세계
별명 탱구

 

 

이 후 2007년 전설의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로 화려하게 데뷔하게 되는데요.

 

 

이후 긴 시간이 지났음에도 두터운 팬층과 독보적인 보컬 파워로 현재까지도 활발한 솔로 활동으로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비긴어게인에서 외국관객들까지 눈물을 훔치게 만드는 감성보컬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입니다.

 

 

태연은 목소리다. 청순하지만 충분히 유려하며, 농후하지만 느끼하지 않은, 쥐어짜지 않아도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그런 목소리. 혹은 '팝'이라는 포괄적이며 관용적인 단어 하나면 더없이 직관적으로 설명될 것만 같은 그런 목소리. 태연의 보컬은 장르를 특별히 타지도 않고, 곡의 온도나 정서에 크게 좌우되지도 않는다. 하지만 예외 없이 그는 곡을 장악할 수 있다. ··· ···태연은 어느덧 아이돌 음악 신을 대표하는 '디바'라는 규정을 넘어 이제는 그 어떤 수식으로 가두기에는 아쉬운, 하지만 그 어떤 방식으로도 설명 가능한, 진정한 의미의 전방위 보컬리스트로 진화하고 있다. 그리고 이 같은 그의 성장만으로 한국 대중음악은 또 하나의 신뢰할 수 있는 귀한 목소리를 얻게 되었다.

- 음악평론가 김영대 -

 

 

태연은 보컬실력 외에도 춤 선이 예쁘기로 유명한데요.

 

 

큰 키는 아니지만 비율이 좋고 깔끔하고 담백한 춤 동작이 특징으로 다양한 표정과 안무가 어우러져 매번 돋보이는 댄스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태연은 다양한 방송 및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데요.

 

 

배틀그라운드에 푹빠져 한때 매력적인 배그 춤을 선보이며 그녀만의 엉뚱한 매력으로 팬들을 입덕 하게 만들었습니다.

 

 

 

최근에는 트로피칼 향이 나는 상큼한 여름곡 Weekend로 인기몰이 중에 있는데요.

 

 

매번 발라드위주의 음악에서 오랜만에 선보인 댄스곡으로 태연의 매력을 한껏 올려주며 다시 한번 전성기를 방불케 하고 있습니다.

 

 

이상 레전드 걸그룹 소녀시대의 영원한 리더 태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태연의 활동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태연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taeyeon_ss/?hl=ko 

 

2021.06.06 - [연예,스타/연예인, 스타] - 카리나 에스파 센터의 위엄 (프로필, 몸매, 키, 인스타)

 

카리나 에스파 센터의 위엄 (프로필, 몸매, 키, 인스타)

카리나 에스파 센터의 위엄 (프로필, 몸매, 키, 인스타) 안녕하세요. 오늘은 데뷔 2년 차 신예 걸그룹 에스파의 리더이자 센터 카리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리나는 에스파로 데뷔하기 전 태

rany.tistory.com

2021.06.20 - [연예,스타/내맘대로 순위] - 비율 좋은 여자 아이돌 순위 Best 6

 

비율 좋은 여자 아이돌 순위 Best 6

비율 좋은 여자 아이돌 순위 Best 6 안녕하세요. 오늘은 넘사벽의 비율로 실제 키를 들었을 때 깜짝 놀랄만한 여자 아이돌 순위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보통 연예인을 실물을 봤을때 나오는 가

rany.tistory.com

 

728x90
반응형